피망포커 바로가기 설치하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피망포커 바로가기 설치하기

D.FORERO 2020. 7. 13. 22:13

얼마전 프로게이머로 유명한 임요환과 홍진호가 국제 포커대회에서 포커로 맞붙어 화재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 둘은 온라인 포커게임 CF모델로 발탁되며 안방 스크린에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요즘 포커에 대한 인기가 한층 더 달아오르는 느낌입니다. 예전에는 포커하면 맹목적으로 사행성이라 기피하는 경향이 강했는데, 요즘은 포커가 치열한 두뇌게임임이 강조되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온라인 포커게임에 대한 관심도 점점 커지는 추세입니다. 그 중에서도 웹보드게임 명가인 네오위즈에서 운영하는 피망포커는 최근 월간 이용자수(MAU)가 30만명을 넘어가며 엄청난 인기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피망포커는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포커게임이라는 특성 상 기존에는 PC버전 이용자가 더 많았으나, 최근 모바일버전 이용자수가 훨씬 더 많은 추세입니다.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은 설치 방법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단, 두 버전은 서로 호환되기 때문에 동일한 아이디로 PC 데스크탑이든 모바일이든 사용자 환경에 맞게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 PC(데스크탑) 버전 피망포커 설치하기

 

먼저 PC버전 피망포커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피망포커 설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피망포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피망계정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면 됩니다. 피망포커는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계정과 채널링 서비스가 되므로 이러한 계정을 이용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정상적으로 홈페이지에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피망포커 공식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화면 중앙 상단을 보면 중앙, 비기너, 메이저 등 보유골드에 따라 다양한 채널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 가능한 채널 중 원하는 채널을 선택하여 입장하면, 해당 PC에 피망포커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일회적으로 피망포커 설치 절차가 시작됩니다.

 

NOTE : 피망포커는 룰에 따라 7포커, 뉴포커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 중 하나만 설치하면 다른 게임은 별도의 게임설치 절차 없이 간편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피망게임이 처음인 분은 위 그림과 같이 피망스타터를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피망스타터는 피망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을 설치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피망포커 설치에 반드시 필요한 도구이므로 안내에 따라 설치를 진행해 줍니다.

 

 

NOTE : 피망스타터 설치가 잘 안되는 분은 피망 고객센터에서 다운로드 -> 피망 설치 프로그램에서 본인이 사용중인 브라우저를 클릭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피망 고객센터 Q&A글(링크)을 참조 바랍니다.

 

 

피망스타터 설치가 완료되면, 곧바로 피망포커 설치하기 절차가 시작됩니다. 안내에 따라 피망게임 설치 위치와 시작페이지 설정 등을 원하는대로 셋팅 후 빨간색 설치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본격적인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화면입니다. 용량이 그리 큰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그리 오래걸리지 않고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게임방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후 게임방에 입장한 화면입니다. 이제 원하는 방에 입장하여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NOTE : 피망포커 설치 방법은 그리 복잡하지 않으므로, 대부분의 경우 누구나 쉽게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게임 서버 점검 문제 또는 개인 PC 문제 등으로 원활한 설치가 어려운 경우도 간혹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피망 고객센터의 FAQ 중 설치/오류 섹션(링크)를 참고하면 다양한 오류 원인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버전 피망포커 설치하기

 

모바일 버전 피망포커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앱스토어에서 피망포커 전용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피망포커 설치페이지 바로가기

* 애플앱스토어 피망포커 설치페이지 바로가기

피망포커 설치를 완료하면 다운받은 앱을 실행해 줍니다.

 

 

오프닝 화면이 지나면 가장 먼저 필수 접근 권한 안내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말그대로 게임을 정상적으로 플레이하기 위한 필수 접근 권한을 설정해주는 화면이므로, 화면 하단 허용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은 피망포커의 내 연락처 접근권한 및 전화 걸고 관리하는 것에 대한 허용 여부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게임 플레이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이므로 허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기본 설정 화면을 넘어가면, 이제 위 그림과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피망,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NOTE : 피망포커는 모바일버전과 PC버전 계정 호환이 가능합니다. 기존 PC에서 피망포커를 즐기고 있었다면, 해당 계정으로 모바일에서 로그인하면 PC에서 쓰던 케릭터 및 관련정보를 그대로 모바일에서 연결해서 쓸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하면 위 그림과 같이 피망포커 게임방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다 끝났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NOTE : 피망포커는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며, 처음 시작 시 일정 골드(게임머니)가 주어지므로 해당 골드를 이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골드를 다 잃으면 과금을 통해 충전을 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포커라는 게임 특성 상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자칫 절제를 못하면 필요 이상의 과금을 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부분을 항상 염두하고 조심해야 불필요한 과금을 피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