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망뉴맞고설치하기 바로가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피망뉴맞고설치하기 바로가기

D.FORERO 2020. 8. 24. 23:26

피망뉴맞고는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인기 모바일 맞고 게임입니다. 귀여운 케릭터, 박친감 넘치는 사운드, 그리고 다양한 미션과 꾸준한 이벤트 등으로 오랜동안 웹보드 모바일 게임 인기순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피망뉴맞고 전용어플 다운로드수는 어느덧 5백만을 넘겼으며, 월간 사용자수를 뜻하는 MAU 지수는 무려 100만을 넘길 정도로 인기가 식을 줄 모릅니다.

 

피망뉴맞고는 데스크탑이나 노트북과 같은 PC환경,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플레이 가능합니다. PC환경에서의 게임 설치는 피망뉴맞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고, 모바일 환경에서의 게임 설치는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앱스토어에서 전용 앱을 다운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피망뉴맞고는 비교적 그래픽이 단순하며 (맞고 게임 치고는 그래픽/사운드 측면 모두 최고 수준이지만, 최신 액션/RPG 게임의 그래픽에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단순하다 할 수 있습니다) 설치 요구사항도 높지 않고, 설치 절차도 간단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그리 어렵지 않게 설치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PC환경에서의 설치 방법, 그리고 모바일 환경에서의 설치 방법을 모두 상세히 알아볼 예정이며, 본 글의 내용을 차근차근 따라가면 큰 어려움 없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활한 게임 설치가 잘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본 글에서는 그 중에서도 가장 잘 발생하는 원인 유형에 대해 확인하고 각 유형에 대한 해결방법까지 함께 안내합니다.

 

사설이 좀 길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PC환경에서 피망뉴맞고 설치하기

 

피망뉴맞고는 원래 데스크탑이나 노트북과 같은 PC환경에서 먼저 서비스가 진행되었습니다. 게임 설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구글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바로가기 할 수 있습니다.

 

<피망뉴맞고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위 그림과 같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피망뉴맞고는 사행성 게임이기 때문에 만19세 미만의 청소년이 이용할 수 없으며, 따라서 가장 먼저 로그인을 통한 인증이 필요합니다.

 

만약 보유한 피망사이트 계정이 있다면, 해당 아이디(또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유하고 있는 피망 계정이 없는 경우에도,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등의 계정을 이용하면 (회원가입을 통해) 별도 피망 계정을 만들 필요 없이 해당 아이디를 이용하여 정상적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중 아무 아이디도 없거나 구글, 페이스북 등 타 아이디와 연동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메뉴를 통해 별도 피망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피망계정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하며, 이를 위해 휴대폰을 소지한 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했으면, 이제 위 그림과 같이 피망뉴맞고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 박스친 부분을 보면 게임시작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데스크탑/노트북에 게임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피망뉴맞고 설치하기 절차가 진행됩니다.

 

NOTE : 기존에 게임이 설치된 경우에는 바로 게임 채널방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NOTE :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에는 게임입장 외에도 아이템샵, 게임방법/게임실행 안내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따라서 메인화면의 여러가지 기능에 대해 익숙해질 필요가 있으며, 후에 다시 언급하겠지만 "게임설행 안내" 메뉴에서는 게임설치 문제 해결 등에 대한 다양한 해결방안이 가이드되어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게임시작 버튼을 누르면, 먼저 모든 피망게임을 설치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프로그램인 피망스타터를 설치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피망스타터는 게임 설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이므로, 안내에 따라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피망스타터 설치작업이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피망뉴맞고 설치하기 절차가 진행됩니다.

 

 

게임 설치 절차 첫번째 화면입니다. 게임폴더 및 바로가기 아이콘 설정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게임폴더는 특별히 원하는 위치가 있다면 해당 위치로 설치해주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바로 우측 하단의 "설치시작" 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게임은 용량이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왠만한 환경에서는 수십초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게임채널방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게임채널방은 위 그림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설치절차는 모두 완료되었으며, 자유롭게 게임을 즐기는 일만 남았습니다. 원하는 채널에 입장하여 방에 참석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NOTE : 피망뉴맞고를 설치하면, 그 외 패밀리 게임인 피망맞고/피망고스톱을 동일 채널방에서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채널방 위를 보면 각 게임별 시트창이 있는데, 해당 시트창을 클릭하여 다른 패밀리 게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NOTE : 채널방 우측 상단을 보면 게임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방법 메뉴를 통해 기본 게임방법 뿐 아니라, 특수 게임룰, 게임 족보, 더블찬스 등 게임진행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제대로 된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는 한 번 쯤 읽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모바일 환경에서 피망뉴맞고 설치하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피망뉴맞고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피망뉴맞고는 안드로이드, 애플 엔진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느 스마트폰이든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바일 피망뉴맞고 설치를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피망뉴맞고"를 검색하여 전용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전용 앱을 설치하여 실행하면 우선 간단한 게임셋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첫번째는 필수 접근 권한 안내입니다. 피망뉴맞고에서 내 모바일 기기에 대한 연락처 정보 등을 액세스하기 위한 권한, 전화걸기 권한 등을 설정하는 내용인데, 해당 권한을 설정하지 않으면 게임 진행이 안되므로 안내에 따라 허용해줍니다.

다음은 로그인 화면입니다. PC화면에서와 같이 피망계정, 구글계정, 페이스북 계정, 네이버 계정을 통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피망뉴맞고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모바일 환경과 PC환경에서 계정 호환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PC에서 게임을 즐기던 분은 PC에서 쓰던 아이디를 이용하여 모바일에서 로그인하면 PC에서 사용하던 케릭터를 그대로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반대의 경우도 물론 가능합니다. 

 자, 이제 간단하게 피망뉴맞고 채널방에 입장하였습니다. 이제 모든 설치절차가 완료되었으며 자유롭게 게임을 즐기는 일만 남았습니다.

 

NOTE : 모바일 버전은 처음 시작하는 경우 위 화면처럼 간단한 튜토리얼도 진행됩니다. 튜토리얼에 따라 메뉴를 실행하면 게임 환경에 보다 쉽게 적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에 익숙한 분은 그냥 스킵하셔도 좋습니다.  

 

3. 문제해결

 

 

피망뉴맞고는 설치방법이 간단하며, 설치 요구사양이 까다롭지 않으므로 대부분의 경우 별다른 어려움없이 설치하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활한 설치가 잘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문제점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1) 게임 서버문제


피망뉴맞고는 인터넷 연결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게임입니다. 따라서 게임서버상 문제가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 에러 메시지와 함께 게임 접속도 안되고, 게임 설치도 진행이 안됩니다.

만약 서버문제가 발생한 경우, 피망뉴맞고 운영진은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관련 안내문을 게시합니다. 따라서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설치나 접속이 잘 안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서버문제가 발생하여 설치가 잘 안되는 경우라면 실질적으로 유저가 할 수 있는 방법은 게임운영사에서 서버 문제를 빨리 해결해주기를 기다리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게임운영사는 공지글을 통해 서버 문제 해결 예상시간을 게재하기 때문에, 이러한 공지문을 확인한다면 기다리는 시간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PC 사양문제
PC 환경에서 게임설치를 진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피망뉴맞고는 설치 요구사항이 까다롭지 않지만, 아래와 같이 최소 요구사항은 존재합니다.

만약 해당 PC에 다이렉트X (Direct X)가 설치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링크를 통해 Direct X를 설치하면 원활한 게임 설치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 그래픽 카드, CPU, 메모리, RAM 등의 하드웨어 사양이 최소 요구사항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해당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그 외 문제

대부분의 설치 문제는 게임 서버문제 또는 PC 사양문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외 다양한 원인에 의해 설치가 잘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피망뉴맞고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객센터에서 원하는 해결방법을 찾기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 메뉴 상단의 "1:1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해당 문제를 피망측에 메일 형식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상황에 따라 수일의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4. 마치며

이상으로 피망뉴맞고 설치하기 및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피망뉴맞고는 중독성이 높은 사행성 게임이라는 점입니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며, 처음 시작하면 일정 수준의 게임머니를 제공받습니다. 하지만 게임머니를 충전하거나 아이템을 사기 위해서는 과금이 필요하며, 게임에 몰입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필요 이상의 과금을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오랫동안 건전하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항상 불필요한 과금을 삼가고 주어진 환경하에서 무리한 욕심내지 않고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다는 점은 꼭 기억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