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표시 내생일공개와 비공개하는 방법 자세히 알려드려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생일표시 내생일공개와 비공개하는 방법 자세히 알려드려요

D.FORERO 2019. 12. 3. 11:48

카카오 톡에는 내 생일이 되었을 때 친구들에게 알려주는 생일알림 기능이 있어요. 하지만 내 생일을 다른 누군가에게 알려주기 싫을 때나 반대로 내 생일을 알리고 싶은데 생일알림 기능이 뜨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 때 해결하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첫번째는 내 생일을 알리고 싶을 때 이렇게 설정하면 되요. 보통 내 생일인데 알림이 뜨지 않을 경우에는 본인의 생일이 입력되지 않았을 경우에요. 그럴 때에는 설정-개인/보안-개인정보관리-내정보관리-생일입력을 해주면 되요.

 

 

두번째는 친구의 생일알림을 보고싶거나 보고싶지 않을 때 생일 알림을 설정할 수 있어요. 설정에서 친구관리를 누른 후 생일인 친구보기에서 온/오프를 설정하여 누르면 되요. 만약 친구생일 알림을 보기 싫다면 노란색 버튼을 없애주고, 친구생일 알림을 받고 싶다면 노란색 버튼이 나오게 해주세요.

 

 

 

마지막 세번째는 내 생일을 다른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을 때나 보여주기 싫을 때 설정하는 방법이에요. 이 설정은 정말 간단해요. 본인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프로필 윗쪽에 설정그림이 있어요. 설정을 누른 후 프로필관리에 생일 알림을 공개 또는 비공개 할 수 있어요. 노란버튼은 공개이고 노란버튼이 없어지면 비공개예요. 알맞게 설정하시면 되요.

 

이렇게 카카오톡에서 생일표시를 공개하거나 비공개하는 방법, 친구의 생일 알림 공개 또는 비공개 방법, 내 생일 정보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어요. 제가 올려드린 사진을 보며 쉽게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