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알아보니 가능하네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알아보니 가능하네요

D.FORERO 2019. 10. 25. 11:32

나에게 아이가 생기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이 있었다. 아이의 인성과 경제관. 아직 아이가 이 모든 것을 이해하기에는 힘들 수 있지만 어렸을 때 부터 조금씩 조금씩 알려주고 도움을 주고자 결심하기로 했다.

요즘 주변 사람들을 보면 아무일을 하지않고 부모가 주는 돈으로 생활, 나라의 보조금을 받아 생활하는 모습을 많이 본다. 나도 내가 늙었을 때 우리아이가 힘들지 않게 매 달마다 용돈을 주고 싶지만 그럴 수 없기에 돈을 모으는 일이 익숙해 질 수 있도록 돕고자 하였다.

그것은 바로 돼지저금통이다. 아이가 무언가를 잘하면 칭찬하거나 보상을 해주고 싶을 때 동전을 주었다. 아직 500원이라는 개념을 이해 못하는 것 같아 100원짜리로 개수를 다양하게 보상해 주는 것으로 하였다.

어느덧 고사리 같은 손으로 동전을 넣어 배가 빵빵해진 돼지저금통. 이걸 돈으로 바꾸는 것을 직접 보여주고 그 돈으로 무엇을 하면 좋을지 생각하게 하고 싶었다. 그런데 국민은행 동전교환기는 어디에 있는것인지 알 수 가 없어 홈페이지를 찾아봤지만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결국 국민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내가 살고 있는 지역내에 속해 있는 동전교환기 지점을 찾을 수 있었다. 내가 간 지점은 그냥 아무때나 가면 안되고 정해진 시간대에만 동전교환을 할 수 있으니 꼭 참고 하길 바란다.